2010년 ‘홈택스 연말정산 프로그램’ 조기 개통
2010년 ‘홈택스 연말정산 프로그램’ 조기 개통
  • 김완수
  • 승인 2010.08.11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2010년 홈택스 연말정산 프로그램 조기 개통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답)국세청은 회계 프로그램 구입 여력이 없는 영세사업자가 별도 비용 없이 연말정산 업무를 홈택스에서 전산처리할 수 있도록 2010년 연말정산 프로그램을 7월 27일 개통하였습니다.

이는 사업자의 연말정산 업무 편의 제공을 위하여 2009년보다 2개월 정도 개통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영세 사업자들의 연말정산을 위한 납세협력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며, 사업자는 지급명세서 전자제출에 따라 세액공제 혜택도 추가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지금까지 휴·폐업자는 제출기간(휴·폐업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다음달 말일까지 제출)에 맞추기 위해 지급명세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였으나, 조기개통으로 전자제출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중도 퇴사자의 지급명세서 제출기간인 2011년 3월까지 기다리지 않고 연말정산 프로그램으로 언제든지 지급명세서 제출이 가능하여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을 조기에 종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0년 홈택스 연말정산 프로그램 개편내용을 구체적으로 보면 과세표준 일부 구간 소득세율 인하, 월세소득공제 신설, 주택임차차입금 공제대상 확대, 기부금 이월공제 허용,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 축소, 미용.성형수술, 보약의 의료비공제 대상 제외 등 2009년 세법 개정사항을 프로그램에 반영하였습니다.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www.hometax.go.kr)에서 개통된 프로그램의 이용이 가능하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전주세무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