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군사학부 2기 이정상 소위, 육군참모총장상
원광대 군사학부 2기 이정상 소위, 육군참모총장상
  • 익산=최영규
  • 승인 2010.06.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군사학부 2기 졸업생인 이정상 소위와 박장우 소위가 가 지난 28일 열린 학군초군반과정 졸업식에서 각각 육군참모총장상과 육군교육사령관상을 수상했다.

야전 초급 지휘자로 부임하기 전에 이수하는 장교군사교육인 학군초군반 과정은 소위 임관 후 4개월간 소대·대대전투, 지휘 및 참모조치훈련, 리더십 배양 등에 중점을 두고 이뤄지며, 수료 후 야전부대 소대장으로 각급 부대에 배치된다.

1등상인 육군참모총장상을 수상한 이정상 소위는 “군사학부에서 우수한 교수님께 지도를 받았던 것이 내무생활과 체력단련 등 교육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자만하지 않고 열심히 군생활에 임해 훌륭한 군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군사학부장인 임채홍 교수는 “이 소위가 1천500여명의 교육생 중에서 최우수 1등상을 수상한 것은 야전부대초급장교로 부임하는 본인에게 큰 영광일 뿐만 아니라 원광대 군사학부 교육과정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후배들에게도 이 같은 전통이 계속 이어지도록 긍지와 자부심을 안겨줬다”고 말했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사진설명 : 지난 28일 대학 내 숭산기념관에서 학부교수 및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군초군반과정 수료생들의 야전출정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