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읍면동 녹색환경 순회교육
김제시 읍면동 녹색환경 순회교육
  • 조원영
  • 승인 2010.06.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풀뿌리 그린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19개 읍면동 녹색환경 순회교육을 21일 금구면부터, 8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풀뿌리 그린리더’ 란, 정부 정책 추진의 근간이 되는 읍면동 통리장중 녹색환경교육을 수료 후 녹색생활 실천 운동 확산을 위해 활동하며, 가정, 상업 교통 등 비산업부문의 온실가스 줄이기 그린스타트 운동 참여자를 확대시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한다.

‘우리 마을을, 녹색마을로!’라는 주제로 이통장 7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 금구면 지역 이통장 교육이 지난 21일 금구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이장단 45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오는 8월 말까지 3개월간 실시될 풀뿌리 그린리더 녹색환경 순회교육은 전주지방환경청 전문 환경교육 강사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녹색생활 시민 실천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제시함에 따라 그린 김제 구현에 큰 몫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제시 관계자는 “녹색생활 실천은 시 발전은 물론, 개인 생활에 있어서도 불편함이 아니라 즐거움을 주고, 가정 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행동이다.”라고 강조하며, “풀뿌리 그린리더가 활성화되고, 이를 계기로 녹색생활 실천운동 그린스타트 운동이 우리의 생활문화로 정착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