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그동안 공공행정분야 국제표준화기구(ISO) 품질경영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6개월에 걸쳐 ‘업무관리 표준 매뉴얼’을 체계화하는 등 행정 내부의 품질개선에 주력해 왔다.
이건식 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우리 시가 국제표준에 부합한 무결점 품질행정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 5기에도 ‘주식회사 김제’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민중심 시정운영을 위해서 민간기업에서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ISO 품질경영시스템을 행정에 도입하게 되었다고 그 배경을 설명한 뒤 이번 인증을 계기로 행정의 패러다임을 고객중심으로 전환시켜 대민서비스 품질 향상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제= 조원영기자cwy9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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