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칸에서 '하녀' 해외 판매에 직접 나서
이정재, 칸에서 '하녀' 해외 판매에 직접 나서
  • 최영주
  • 승인 2010.05.2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하녀’에서 주인집 남자 훈으로 분한 이정재가 칸 영화제 필름마켓을 직접 방문해 일일 마케터로 활약해 눈길을 끌었다.

이정재는 제63회 칸 영화제가 한창인 18일(현지시각) 오후 ‘하녀’ 제작 및 해외 세일즈를 맡고 있는 미로비젼 관계자들과 만나 해외 판매를 직접 챙기며 직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눴다.

미로비전의 해외 마케터 담당자는 “이정재가 갑자기 칸 필름마켓 부스로 들어와서 너무 깜짝 놀랐다”며 “미팅 중이었는데 독일, 싱가포르 등 해외 바이어들도 놀라면서 ‘하녀’의 주연배우냐고 물으며 반가워했다. 이정재가 영화의 판매까지 신경 쓰고 있어 그 배려에 너무 고마웠다”고 밝혔다.

이정재는 “칸에 와서 한국영화가 많이 선전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당연히 칸에 와서 제 영화가 해외 관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이 있으면 좋은 것 아니냐”고 오히려 반문했다. 또 그는 “저도 영화 ‘하녀’에 관심 있는 해외 바이어들과 만나는 것이 너무 즐겁다”고 미소를 지었다.

프랑스의 ‘하녀’ 배급사인 프리티픽처스 관계자는 “주연을 맡은 배우가 직접 필름 마켓 부스를 방문하는 것은 여태까지 이례가 없는 일”이라며 “영화에 대한 깊은 애정 없이는 있을 수 없는 일인데 직접 해외 판매까지 챙겨서 놀랐다. 이정재라는 배우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정재는 ‘하녀’가 칸 영화제 공식 경쟁부문에 진출해 처음으로 칸 레드카펫을 밟았다. 24일까지 칸의 공식 행사를 마치고 귀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