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상담> 현역병 지원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병무상담> 현역병 지원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이수경
  • 승인 2010.05.1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 현역병 지원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던데 공인인증서가 무엇이며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A : 공인인증서란?

o 현역병 지원 시 명의도용 등의 피해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고자 ’09. 2. 2부터 공인인증제를 도입.

나라사랑 카드 소지자의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o 발급대상 : 징병검사를 받은 사람으로서 나라사랑 카드 발급자.

o 발급방법

① 신한은행 홈페이지 (www.shinhan.com) ⇒ ② 신한 간편 서비스 ⇒ ③ 공인인증센터 ⇒ ④ 은행/신용카드/보험용 클릭 ⇒ ⑤ 약관 동의 ⇒ ⑥아래사항 입력

가. 주민등록번호

나. 출금 계좌번호(나라사랑 카드에 적은 12자리).

다. 계좌 비밀번호(나라사랑 카드 신청 시 본인이 기재한 4자리 숫자).

라. 이체 비밀번호(나라사랑 카드 신청 시 본인이 기재한 PIN 번호 6자리 숫자).

마. 보안카드 번호(나라사랑카드 발급 시 지급한 신한 보안카드).

바. E-mai 주소(나라사랑카드의 나라사랑 메일 입력).

사. 전화번호 입력.

⇒ ⑦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신규입력 ⇒ ⑧ 저장매체 (하드디스크, 이동매체 등 선택) ⇒ ⑨ 공인인증서 발급완료.

<전북지방병무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