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주천면 장순이씨, 어버이날 대통령 표창
남원시 주천면 장순이씨, 어버이날 대통령 표창
  • 남원 양준천
  • 승인 2010.05.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제38회 어버이 날 어려운 환경과 부족한 살림살이 속에서 장애 아들을 지극정성으로 보살펴 20년만에 대학에 진학시킨 남원시 주천면 장순이씨(60)가 장한어버이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장순이씨는 결혼 후 2남3녀를 두고 생활하던 중 큰 아들이 고3이 되던 1990년 여름 물놀이 사고로 경추가 손상되면서 하반신 마비의 장애를 받고 고등학교 졸업장도 받지 못한채 휠체어 신세를 지게 되는 처지에 놓인 아들을 훌룽하게 키워냈다.

이후 어머니 장씨는 20여년 동안 아들의 손발이 돼 움지이지 못하는 아들의 대소변을 받아 내고 욕창 방지를 위해 수시로 누워 생활하고 있는 아들을 보살피는 등 눈물겨운 모성애로 아들을 재활시키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장씨는 아들의 장래를 위해 글씨기, 서예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휠체어에 아들을 태우고 복지관 등을 찾아다녀 서예. 시. 수필 부문 등에서 30여개가 넘는 상을 수상하는 등 남다른 글 쏨씨를 발휘, 2008년 검정고시를 통해 2010년 우석대 문예창작과에 입학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 장씨는 아들의 사고 이후 힘든 일상속에서도 틈틈이 마을의 크고 작은 굿은 일에 본인의 힘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 봉사활동을 펼쳐 관내 등나무 친목회와 장애인 복지관 등 각종 단체에서 장한 어머니상을 수차례 수상한 바 있다.

장씨는 “저보다 못한 처지에 있으면서도 훌륭한 일을 한 분들이 많은데 제가 이렿??큰 상을 받는 게 부끄럽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기자 jcy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