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학년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개최
2010학년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개최
  • 박영기
  • 승인 2010.04.2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청(교육장 이강엽)은 27일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 학교 외부강사 및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학년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를 임실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성황리 개최했다.

이강엽 교육장은 환영사를 통해‘방과후학교에 참가하는 선생님들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수업지도와 학생 관리면에서 다른 사람에 비해 뛰어난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며‘학생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 교육장은 학생들을 지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정진해주기를 당부한다며 또한 학교와, 학부모, 학생 모두를 만족시키는 전문성과 리더쉽, 유머와 칭찬의 마인드를 갖추고 수업공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자고 말했다.

이날 연수는 방과후 학교 강사의 효과적인 수업지도기술과 학생관리법 습득을 통한 프로그램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연수 내용은‘경쟁력 있는 스페셜 방과후 강사 되기’를 주제로 전북교육연구정보원 민완성 연구사의 강의가 이루어 졌으며 수업기술 및 효과적인 학생 관리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마암초등학교 방과후학교 강사 공세영 교사와 임실동중학교 방과후학교 강사 이인엽 교사의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임실관내 초.중학교의 방과후 학교 외부 강사들은 방과후 학교 활성화 및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방과후 학교 강사의 역할에 대해 제고하는 자리가 되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