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영재교육원 개강식
장수 영재교육원 개강식
  • 이승하
  • 승인 2010.03.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교육청(교육장 신병호)은 장수지역 영재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수교육청부설 장수영재교육원"개강식을 갖고 인지적 발달과 정서적 발달을 조화롭게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지난 16일 장수영재교육원 시청각실에서 신병호 교육장을 비롯한 영재교육원 학생 60명과 학부모 45명, 지도교사 15명 등 모두 120여 명이 참석하여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및 학칙에 대한 안내에 이어 학부모와 지도교사가 머리를 맞대고 진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개관한 장수영재교육원은 관내 초등학생 40명과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발명 등 통합 교과목 프로그램과 함께 리더십 배양, 인성, 독서논술 등의 학습활동과 현장체험학습 등 150여 시간에 걸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병호 교육장은 식사를 통해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영재교육의 핵심은 영재학생들의 잠재되어 있는 영재성을 조기에 발굴하여 실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있다"고 전제하고 "영재 교육의 성공을 위해서는 가정, 학교, 지역 사회의 관심과 유기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인지적 발달과 정서적 발달을 조화롭게 성장시킬 수 있는 영재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른 이를 배려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로서 유능한 인재육성을 다짐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사진=교육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