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건설·기술직 공무원 워크숍
장수군 건설·기술직 공무원 워크숍
  • 이승하
  • 승인 2010.03.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지역업체 참여 확대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건설인, 기술직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11일 오후 2시 군청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워크숍은 장재영 군수를 비롯한 건설관련업체 관계자와 현장종사자, 기술직 공무원 등 2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은 하천, 도로, 소하천, 소규모사업 등 각종 건설관련 사업과 도시, 건축, 재해대책, 환경, 임업 등 분야별 업무연찬으로 담당공무원들의 역량강화 및 주민편익 증진을 위함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환경, 민원, 산림, 도시, 토목, 하천 등 분야별 업무연찬을 갖고 업무 담당자별 사례발표를 통해 부실공사를 예방하고 신뢰받는 건설문화를 정착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군은 정부의 재정조기집행 정착과 관련해 각종 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하는 등 활기찬 지역개발로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건설을 앞당겨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사회 살리기 일환으로 추진 중인 관내 주소갖기 운동과 병행한 건설업체 및 현장종사자들의 관내 주소이전을 유도하는 한편 입찰 참여 제한과 수의계약 대상사업 배제여부 등 관내 업체 대표자 및 임원 관외 주소지에 따른 차별화 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역업체 참여확대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나갈 방침이다.

이날 장재영 군수는 “부실없는 견실시공에 노력해달라”고 주문하면서 “각종 장비 및 자재, 보조인력 채용시 지역내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장수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