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봉천보건진료소 준공식 가져
임실군 봉천보건진료소 준공식 가져
  • 박영기
  • 승인 2010.03.1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오수면 봉천보건진료소 준공식이 11일 오전 11시 김형진 군수권한대행을 비롯한 면 단위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에서 열렸다.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봉건보건진료소는 오수면 봉천리 735-12번지 일대에 총 1억9천800여 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500㎡ 부지에 120㎡의 철근콘크리트건물 지상 1층 규모의 현대식 건물로 신축됐으며 진료실, 처치실, 예방접종실, 물리치료실 등을 갖추고 본격적인 의료서비스에 들어갔다.

그 동안 주민들이 이용했던 봉천리 구 보건진료소는 건축된 지 20여년이 지나 노화화로 인한 불편과 진료공간 협소로 지역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김 권한대행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진료소 준공으로 그 동안 의료혜택 소외지역이었던 봉천마을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진료환경 속에서 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가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의료시설과 첨단 의료장비를 확보하여 군민건강을 증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진료소 신축으로 기존의 일반진료와 방문보건서비스외에 만성질환을 위한 물리치료,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주민들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