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청, 학부모 초청 교육설명회
임실교육청, 학부모 초청 교육설명회
  • 박영기
  • 승인 2010.03.0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청(교육장 이강엽) 학부모 초청 임실교육 설명회가 5일 임실군민회관에서 열릴 계획이여서 관계자나 학부모 등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이강엽 교육장은 이 자리를 통해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참되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의 기치 아래 글로벌 인재 힘을 가꾸는 工자 모형 덕·지·체·세계화 교육 실현과 성숙한 시민의식 정착, 만족도를 높이는 교육풍토를 조성하여 자연 · 꿈 · 감동이 살아 숨쉬는 학교 · 학생상 구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특색사업으로 지구촌을 무대로 활동할 인재를 육성하는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 운영’과 농촌으로 돌아오는 교육을 실현하는 ‘섬진강 참 좋은 학교 운영’, 그리고 기본학력 정착의 토대가 되는 ‘학력 신장의 SQ 3R 지도’를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뉴 임실학력 신장의 로드맵’ 등을 설정하여 추진한 결과 지난해 10월 실시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기초학력 미달 비율이 과학(0%), 수학(0.9%), 사회(0.9%)로 도내 14개 시군에서 가장 낮고, 영어와 국어도 상위권을 거두어 학업성취도가 전국에서도 상위의 성적을 거두어 주목을 받고 있다.

김태진 학무과장은 임실교육청의 주요업무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참되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교육지표로 5개의 주요시책에 대한 추진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