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생태집짓기 교육생 모집
완주군, 생태집짓기 교육생 모집
  • 김한진
  • 승인 2010.01.1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자연과 하나되는 일상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생태집짓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완주군이 이를 적극 추진, 관심을 모으고 있다.

11일 완주군은 생태집짓기 사업과 관련, 2009년 1기 수료생을 양성한 뒤 생태집짓기 사업단을 구성해 마을가꾸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업단은 이달 7일 교육을 마친 2기 교육생 4명까지 가세해 현재 10명이 생태집짓기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생태집짓기 사업단은 관내 신축 건물에 대해서는 생태집을 유도하고 어려운 농가들에게 집짓기 봉사를 함으로써 누구나 살고 싶은 지역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자세로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사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에 완주군은 생태집짓기의 활성화를 위해 이달 25일까지 10명을 교육생을 모집,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총 20명으로 구성된 사업단을 운영함으로써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은 물론 자연친화적 생태집짓기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2010년 교육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3개월 과정이며, 주 5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 목조건축학교에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 참가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완주군농업기술센터 자원개발과(☎263-2100)로 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기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완주군 관계자는 “생업을 유지하면서 매일 교육에 참석하는 것이 어렵지만, 많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토록 유도함으로써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녹색마을로 가꾸는 생태집짓기 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완주=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