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지사지 마음으로 납세자 대해야"
"역지사지 마음으로 납세자 대해야"
  • 김호일
  • 승인 2010.01.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열 신임 정읍세무서장
"서민생활 안정, 납세서비스 제고, 세법질서 확립, 인사·조사의 투명성 및 직원의 청렴성 제고 등 소프트웨어적 변화에 중점을 두고 국세행정변화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것입니다.” 4일 취임한 신임 이경열 정읍세무서장의 일성이다.

이 서장은 ‘역지사지’의 마음자세로 납세자를 성심성의껏 대할것과 또한 형식적으로 대하지는 않는지 자문해 보아야 한다며 각종 안내·상담 시 납세자가 처한 상황이 다름에도 획일적으로 안내 등을 하는 것은 아닌지 납세자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줄것을 당부 했다.

이어 이서장은 정부차원에서도 ‘국격’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바, 나라의 ‘국격’ 및 국세청의 ‘품격’이 높아지기 위해서는 ‘개인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해 줄것을 요구.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필요 하다는 이 서장은 항상 웃는 자세로 납세자뿐만 아니라 조직원 상호간 일이 힘들어도 유머와 미소가 넘치는 직장이 될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줄것을 주문했다.

‘감사합니다’, ‘미안합니다’를 먼저 말해 보세요. 이 말 한마디로 정읍세무서의 직장 분위기는 확 달라질 것으로 생각한다는 이 서장은 전남 광주출신으로 서울대를 졸업 했으며 성남,본청 징세과,동작세무서와 행안부파견 근무는 물론 미국 퍼부대 경영학 석사과정(MBA)을 수료 했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