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맨투맨(Man-to-Man) 상담서비스
연말정산 맨투맨(Man-to-Man) 상담서비스
  • 김완수
  • 승인 2009.12.3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연말정산 맨투맨(Man-to-Man) 상담서비스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국세청은 근로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연말정산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맨투맨(Man-to-Man) 상담을 ’09.12.21.부터 ’10.3.10까지 시행하고 있습니다.

맨투맨 상담서비스란 회사의 원천징수 담당자가 연말정산 업무를 수행하면서 실무상 궁금한 사항을 세무서 상담직원과 인터넷?전화로 언제든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또한, 근로자가 주어진 질문에 답변을 선택하면 연말정산 소득공제 가능 여부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소득공제 자기검증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이는 연말정산시 자주 묻는 질문, 틀리기 쉬운 사례 등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근로자가 보다 정확한 연말정산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회계 프로그램 구입 여력이 없는 영세사업자도 별도 비용없이 연말정산 업무를 홈택스에서 전산처리 할 수 있도록 “연말정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소득공제신고서 작성, 연말정산 세액계산, 교부용 원천징수영수증 작성, 지급명세서 전산파일 생성 및 제출 등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맨투맨상담서비스 이용자가 전화와 인터넷으로 연말정산 관련사항을 질의하면 세무서 전담직원이 24시간 이내 답변을 제공하며 회사의 실무자가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www.yesone.go.kr/call)에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전주세무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