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무료 한방 이동진료 호응
완주군 무료 한방 이동진료 호응
  • 김한진
  • 승인 2009.12.2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마을을 찾아가 평소 건강관리를 위한 진료를 해주고 있는 완주군의 한방 순회진료가 주민들로부터 ‘반가운 손님’으로 자리잡고 있다.

21일 완주군은 한방사업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의료 취약계층인 노인, 장애인, 오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무료 한방순회 진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중보건 한의사, 사업요원 등 5명의 인력으로 구성된 한방 이동진료팀은 올해 5월부터 매주 5일 동안 각 지역을 순회하면서 한방 의료기관이 없고, 시간적 여건이 여의치 않아 제때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지역 주민과 장애인, 독거노인을 위해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이달 초까지 180회에 걸쳐 이뤄진 한방 이동진료를 통해 진료를 받은 주민은 4,540여명에 이른다.

특히 한방 이동순회 진료에서는 혈압체크와 한방상담, 한방파스 부착, 침, 뜸을 이용한 시술, 한약제제를 이용한 치료, 한방보건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한방진료는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거동이 불편해 한의원을 찾기 힘든 어르신을 중심으로 호응도 및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한방이동순회 진료를 더욱 내실있게 추진해 의료취약 지역주민의 소외감 해소와 경제적 부담 절감은 물론 양질의 한방 의료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여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완주=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