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자원봉사센터, 올해 전국 최우수센터 선정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올해 전국 최우수센터 선정
  • 익산=최영규
  • 승인 2009.12.1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이사장 엄양섭·이하 익산자봉센터)가 행정안전부가 뽑은 올해의 전국 최우수 봉사센터에 선정, 17일 장관표창을 수상한다.

익산자봉센터는 올해 자원봉사자 등록비율을 기준치 이상으로 달성함은 물론 연간 활동실적, 자원봉사 교육, 수요처 발굴 등에서 타 센터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평가는 전국 232개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과 운영관리, 우수 프로그램, 특수시책 등 4개 분야로 나눠 평점이 매겨졌다.

전국 자원봉사센터의 벤치마킹 대상이기도 한 익산자봉센터는 봉사자들을 위한 정기적인 기본교육, 자원봉사골든벨 퀴즈, 애니메이션을 통한 인식교육, 자원봉사대학 등 다양한 자원봉사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또 신나는 빵굼터, 다문화가정의 아동을 위한 나눔주머니 만들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주말 자원봉사 프로그램, 교육청과 연계한 초·중학생들의 정기적인 자원봉사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민충기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가족 자원봉사, 지역 자원봉사활동의 우수성과 활동역량을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봉사의 질 또한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익산자봉센터는 현재 305개의 자원봉사단체와 4만7천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