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5회 고창군의회, 군정질문과 답변
제175회 고창군의회, 군정질문과 답변
  • 고창=남궁경종
  • 승인 2009.12.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의회(의장 박현규)는 제175회 정례회를 열고 주요현안에 대한 군정질문 및 답변을 청취했다.

군정질문에 나선 의원은 조민규,박래환,김갑성,김범진,이옥순의원 등 5명이다.

▷조민규 의원: 쌀값 폭락에 따른 우리군의 대책은, 늘어가는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방안은, 어려운 재정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지방채 발행 용의는, 고창일반산업단지조성 시기조정 여부는.

▷박래환 의원: 고창읍사무소 청사신축 계획은, 장애인복지관 건립 의지는, 노동·호동마을을 경유하는 군내버스 개설은, 인천강 다기능보 설치는, 고창읍 터미널 주변 공영주차장 조성계획은, 군청 앞 오거리 회전교차로로 변경.

▷김갑성 의원: 고인돌유적지에 미로공원과 수생곤충관 조성, 최여겸 순교지 적극 개발 및 성화식품·골프클러스터 신속한 추진,택배 등 물류지원센타 건립계획은, 황토브랜드화를 위해 뉴타운 및 주택자금 신청시 황토활용 추진,

▷김범진 의원: 골프클러스터사업 추진에 따른 전북도와 고창군, 사업주체의 추진의지는, 농어촌육성자금지원기금 보증으로 인한 피해자 구제 대책은, 농업인회관 신축은.

▷이옥순 의원: 동리대상·판소리왕중왕 등 판소리 관련행사 통합 추진, 보육시설에 대한 지도감독 및 사기진작 대책은, 옥외광고물 점검 및 정비 필요, 선운산도립공원 숙박시설 확충 및 진입로 가로등 설치, 각종위원회 여성참여비율 확대, 재래시장 활성화 대책은.

■이강수 군수 답변

쌀값 안정을 위해 군비 10억원 추가지원 검토 등 다각적 방안을 강구하고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영업마인드 변화를 위한 교육을 중점 추진하겠다. 또한 참고 절약하며 사업을 추진하겠지만 경제활성화에 필요하다면 재정건정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지방채 발행도 고려하겠다. 읍사무소 청사 및 농업인회관은 주민의견을 좀더 수렴해 면밀히 검토하고 장애인복지관은 조속한 시일내 건립될 수 있도록 국도비 확보에 노력하겠다. 터미널 주변 공영주차장과 군청앞 회전교차로는 신속히 추진하고 물류센타는 관련업계의 의견을 수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 골프클러스터사업은 전북도와 고창군은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있으며 사업시행자의 추진의지도 확고하다. 다만 경기불황의 여파로 사업자 독자추진시 위험이 높아 추가투자자를 모집하면서 일정이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성공적으로 추진될수 있도록 의회와 군민의 협조를 바람. 판소리 관련행사는 의회와 협의해 통합 추진하겠으며 가로등 설치 및 숙박시설 확충에도 노력하겠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