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노인일자리 사업 해단식
장수군 노인일자리 사업 해단식
  • 이승하
  • 승인 2009.12.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경기침쳬에 따른 일자리창출 일환으로 추진해왔던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해단식을 갖고 그동안 어르신 일자리 발굴 및 추진했던 성과를 평가했다.

지난 9일 오후 장수군민체육센터에서 장재영 군수를 비롯한 노인일자리 참여자,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 군수는 "그동안 노인일자리사업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사회참여사업을 발굴해 아름다운 노후의 기반을 제공하는 한편 어르신들이 행복한 장수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군에 따르면 장수군 노인일자리사업엔 총 2천 75명의 노인이 참여해 자연환경지킴이, 산불예방 봉사단, 급식 도우미, 학습지도 강사 등으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중 괄목할만한 사업은 장계천 억새밭 조성사업, 아름다운 꽃길 가꾸기, 꽃길 조성 등 읍면별로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함에 따라 사업 참여자와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군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활성화로 노인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는 한편 육체적, 정서적 건강증진 도모로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사)호남오페라단(단장 조장남)의 대중에게 친숙한 성악가들이 부르는 영화음악과 대중가요 공연이 펼쳐져 행사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