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서원초 부모교육 특강
남원 서원초 부모교육 특강
  • 박영기
  • 승인 2009.12.0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가 문제가 아니라 엄마인 내가 더 큰 문제인 것 같아요. 많이 배워야 아이들도 잘 기를 수 있다니까요!”

남원서원초등학교(교장 권기호)에서 운영하는 부모 교육 특강에 참여한 최미자 어머니의 이야기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아이가 못하는 것이 있으면 아이의 잘못으로만 모든 것을 돌렸던 자신의 부끄러움을 이야기하면서 이번 기회에 아이에 대해 많은 것을 고민하게 되었고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새삼 되새기게 되었다는 이야기와 함께 함박웃음을 지었다.

서원초는 자녀교육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통해 자녀를 바라보는 생각의 틀 전환 및 다양한 시각으로 자녀교육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해 주위의 시선을 끌고 있다.

처음에는 단순한 호기심으로 참여했던 학부모님들은 체계적인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능력이 계발되는 과정과 지금까지 자신들이 아이들을 키우면서 해 왔던 방식에 대해 반성을 해 보거나 확신을 얻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전혀 새로운 이야기를 들을 때면 여기저기서 쏟아지는 질문에 강의가 제대로 이어지지 못할 정도로 진지한 관심을 보였다. 한 강좌 한 강좌가 끝날 때마다 학부모님들의 강의에 대한 만족도는 더해져가고 있으며 이번 주 세 번째 강좌가 끝나자 강의가 끝나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전하는 학부모님들도 있었다.

권기호 교장에 따르면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모교육 특강을 마련하여 학생뿐만이 아니고 학부모도 같이 배울 수 있는 학교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기자 jcy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