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기원,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도농기원,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 익산=소인섭
  • 승인 2009.12.0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농촌 희망찾기 추진평가
전라북도농업기술원(원장 조영철)이 2009년도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 추진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3일 도농기원은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각도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 시범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 두 곳 가운데 하나에 포함돼 이날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 시·군농업시술센터는 10개 기관, 우수시범마을은 20곳이 선정됐다. 도내 우수기관은 군산시농업기술센터가, 우수시범마을은 남원 산동면 윗점마을, 군산 대야면 금반마을, 임실 임실읍 음지마을 등 3개마을이 선정됐다.

도농기원은 전국 최초로 연구·지도직렬을 통합해 고객과 시장 및 성과지향적 일 중심의 조직으로 전환함으로써 직원의 역량과 조직의 경쟁력을 크게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중앙과 시·군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했고 영농현장 지원을 신속히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신품종 육성, 친환경농업, 신기술 보급사업 등 농촌진흥사업 전반에 걸쳐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영철 원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농진청으로 부터 각종 인센티브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일 잘하고 경쟁력 있는 조직으로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소인섭기자 iss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