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 전국 대형화재 방어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정읍소방서 전국 대형화재 방어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 김호일
  • 승인 2009.11.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소방서(서장 이선재)는 인천에서 개최된 대형화재 방어사례 발표대회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 했다.

대형화재 방어사례 및 화재진압 사례 분석을 통하여 선진 화재진압기법 개발 및 화재방어검토회의 개선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6일 실시된 대회에서 정읍소방서 연구팀은 샌드위치 판넬 화재의 위험성 및 진압방법에 대한 연구논문을 통해 전국 16개 시·도에서 당당히 최우수의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이천 물류창고 화재 등 샌드위치패널의 화재취약성은 이미 밝혀진 바, 이에 대한 진압대책 및 샌드위치패널 건축물에 대한 화재 방어책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 요구됨에따라 정읍소방서 연구팀은 정읍시에서 발생한 샌드위치패널 화재사례를 중심으로 샌드위치패널 연소속도 실험 및 화재시 발생하는 유독가스에 대해 마우스 실험을 통해 샌드위치패널 화재의 위험성을 밝혀냈다.

또한 분말소화기, 단면주수, 양면주수 등 다양한 진압실험을 통하여 효과적인 진압방법을 모색하는 등 차후 샌드위치 패널 화재진압시 유용한 자료로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서장은 이런 계기를 통해 대외적으로 화재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고 내부적으로는 여러 화재 사례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진압대책을 마련하는 등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방화적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 나갈것을 약속 했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