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 조원영
  • 승인 2009.11.1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인자)는 지난 10일과 11일 모악산 유스호스텔에서 83여 명의 여성단체 회원과 읍면동 여성지도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리더들의 다양한 역량을 요구받고 있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지역여성 리더들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발전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가 초빙 특강과 비즈공예 만들기 체험, 레크리에이션과 문화재 탐방 등을 실시 회원 상호 간 친목도모 및 지역 여성 리더들의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김천대학교 안다인 교수는 ‘글로벌 시대의 펀 리더십’이란 주제의 강연에서 “핑크칼라 리더십으로 부드러움, 따뜻함, 섬세함 등의 여성의 감성적 특성을 살린 리더십이 현대사회의 중요한 덕목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화낼 일을 칭찬으로 바꿔 말하고 행복하고 신나는 마음으로 바꿔보면 오늘이 변하고 내년이 변하고 우리 인생이 변한다.”고 강조했다.

이건식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나라의 살림의 기본은 가정경제를 어떻게 꾸려나가느냐에 따라 달라지듯 여성들의 알뜰함과 지혜, 노력이 사회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원동력으로서 지평선축제를 비롯한 지원봉사 활동 등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