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촌여성 CEO양성 교육
임실군 농촌여성 CEO양성 교육
  • 박영기
  • 승인 2009.11.0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5일 오전 10시 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농촌여성 소득원사업자와 미래창업을 희망하는 생활개선회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농촌여성 소득원사업 CEO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들의 식품에 대한 소비욕구가 양에서 질로 바뀌고 친환경 농산물 생산과 전통식품의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여성들의 고유 솜씨와 자원을 활용하여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규모 창업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된 것.

전주대학교 최동주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성공할 수 있는 농산물가공 사업자의 자세’에 대한 강의와 정정범 옥당 바이오식품 영농조합법인 대표의 ‘모시잎 송편 상품화 경영관리’ 경영사례 발표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모시잎 송편 상품화 경영관리‘ 사례발표는 모시잎 송편 하나로 수출시장까지 개척한 경영관리 얘기를 통해 자신들의 가능성을 찾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와 함께 군이 관내 농촌여성 소득원사업으로는 현재 전통장류, 복분자가공, 무청시래기생산, 절임배추 등 8개 사업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사업장마다 2,000여만원 내외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도 이제는 사업가적인 마인드를 갖고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농산물가공에 대한 새로운 눈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