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배기G 수박, 복분자 선연 ‘지방자치브랜드 경쟁력지수 대상
황토배기G 수박, 복분자 선연 ‘지방자치브랜드 경쟁력지수 대상
  • 남궁경종
  • 승인 2009.11.03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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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 ‘황토배기G 수박’, 고창 복분자 ‘선연’이 2009 지방자치브랜드 경쟁력지수 특산물 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고 한국지역브랜드포럼이 주최한 지방자치브랜드 경쟁력지수(LBCI=Loc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평가는 지방자치단체들에 의해 생성된 브랜드의 경쟁력을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혁신성, 신뢰도, 충성도, 마케팅 활동성 등 각각의 평가항목에 근거해 국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했다.

고창 황토배기G 수박은 여름철 최고의 과일로 각광받아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고창 복분자 선연은 전국의 복분자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한편 조사는 7월 20일부터 지자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1차 온라인 조사를 통해 선별된 상위 브랜드를 서울 및 6대 광역시에서 구조화된 설문지로 2차 조사해 선정했다.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서울 호텔 롯데월드에서 열렸다.

고창=남궁경종기자ngg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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