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홍삼특구 우수특구 선정
진안 홍삼특구 우수특구 선정
  • 권동원
  • 승인 2009.10.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홍삼한방특구가 지난 28일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열린 09년 지역특구사업평가 우수특구 시상식에서 우수특구로 선정되었다.

지식경제부는 전국 118개 지역특구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특구사업평가에서 10개 특구를 선정하고 이중 ‘진안 홍삼한방특구’를 우수 특구로 선정했다.

지역특구사업평가는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매년 특구사업 효과 및 추진상황 등을 외부기관에서 종합평가해서 우수특구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진안군은 5천만원의 시상금도 함께 받았다.

진안군은 한방휴양밸리, 홍삼약초가공단지 등 특구 지역특화사업 추진에서 당초 계획을 초과 달성하고, 지역산업 인프라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 등 특구발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어 선정됐다.

또 홍삼관련 지원, 한약재 재배, 우수한약 유통지원시설 건립, 홍삼연구소 건립 운영, 홍삼한방농공단지 조성, 한방약초벤쳐 대학 운영, 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단 운영 등 홍삼한방산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군은 특화사업 추진에 따라 지난해 보다 매출액, 가공업체수, 고용인원 등이 증가하고 있고, 홍삼 재배면적도 증가하고 있어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로 특구 발전을 앞당기고 있다.

군 관계자는 “특구면적을 15만6869㎡에서 65만3336㎡로 확대해 한방농공단지, 우수한약유통단지, 한방특성화고등학교 등을 특구사업으로 포함시켜 홍삼한방산업을 활성화와 함께 지역제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안=권동원기자kwond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