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군정운영 평가에 최선"
"효율적인 군정운영 평가에 최선"
  • 권동원
  • 승인 2009.10.2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한기 진안군의회 행장사무감사 특별위원장
“진안군의 1년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민선 4기 군정 운영에 대해서도 각 사업의 계획부터 마무리가지 철저히 점검해 향후, 군이 발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도록 행정사무감사에 임하겠다.”

진안군의회는 지난 26일 제17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내달 17일부터 열리는 171회 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장으로 이한기 의원을 선출했다.

이한기 의원은 “임기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준비 하겠다”면서 “특히 민선 4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진안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에 개설한 홍삼판매장 등을 직접 방문해 확인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행정사무감사는 군 사무전반에 관해 그 운영 실태를 파악하고 조례제정과 개정 등 의회의 입법 활동 및 예산심의를 위해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다”면서 “행정의 합법성과 목적성을 검토하고 불합리한 사항을 적발해 시정함으로써 행정의 적법성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제고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한기 의원은 “업무보고 내용과 위원들의 자료요구 사항을 토대로 보조사업의 효율적인 운영 및 성과,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예산집행 현황, 역점 시책사업 등을 중심으로 이뤄지게 된다”면서 “위원장으로서 행정사무감사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진안=권동원기자kwond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