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탑프루트 배 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
김제 탑프루트 배 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
  • 조원영
  • 승인 2009.10.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용지면의 황토농산물 중의 하나인 배가 당도가 높고 과육의 질도 좋아 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용지면 신정리 일대 친환경신정배단지에서 생산하고 있는 탑프루트용 배가 서울과 도내 대형유통업체에 높은 가격에 출하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탑프루트 선정 기준인 당도 12.5°Bx, 크기 700±100%, 과피색 등급 7 이상의 배를 생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결과 전주 E-마트를 비롯한 서울 현대백화점 등 서울과 도내 대형유통업체에 일반 배보다 30% 높은 가격에 납품하고 있으며, 11개 농가 22ha 면적에서 생산되고 있는 ‘신고배’는 당도는 물론 서근서근한 고유의 배맛이 강하고 물기가 많아 먹어본 소비자들이 직접 전화 주문하는 등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지원과 관계자는 “그동안 맛이 좋은 배를 생산하기 위해 사업비 6,250만원을 들여 승용 작업차, 우량꽃가루, 유기질비료 등을 지원해 정형과율을 증대하는 등 품질의 고급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고, 생육단계별로 농촌진흥청의 연구·지도전문가로 구성된 기술지원단이 실시한 현장컨설팅을 통해 결실안정, 적정시비, 병해충 종합관리, 선별 등 핵심기술지원으로 최고품질의 배를 생산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1월 하순에는 중앙단위 탑프루트 품평회에 출품해 용지배의 우수성을 홍보할 계획이며 탑프루트 생산을 위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 보다 품질 좋은 배 생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