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정읍단풍 산악자전거 연합라이딩대회
전국 정읍단풍 산악자전거 연합라이딩대회
  • 김호일
  • 승인 2009.10.2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풍의 고장 정읍에서 오는 25일 산악자전거(MTB) 전국 동호인들이 연합라이딩을 펼친다.

정읍MTB동호회가 주최·주관하고 정읍시사신문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제1회 전국 정읍단풍 산악자전거(MTB) 연합라이딩대회’는 전국 동호인 300여명이 총출동, 순수 친목 라이딩으로는 전국 첫 대회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날 라이딩은 종합운동장을 출발 천변을 따라 내장산 조각공원을 거쳐 내장터널~월봉산~전북과학대학 앞까지 A코스와, 용산저수지~신성마을~종합경기장을 되돌아오는 B코스 양 갈래로 25㎞(경력자는 싱글 12km 추가)를 달린다.

정읍MTB동호회 김동조 회장은 “전국의 동호인들이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내장산 자락을 끼고 라이딩하는 기회를 가져 최적 코스로 평가 받을 것”이라며 “시민들과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정읍에는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고 대표적 이미지인 내장산 단풍의 고장으로서 그간 정읍동호인들을 중심으로 매년 가을에 전·남북 및 충청권의 동호인들을 초청해 연합라이딩을 추진, 정읍의 아름다움과 월봉산 코스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왔다”고 자임했다.

상대적으로 MTB 활동이 저조했던 정읍에서 전국 규모 대회를 마련하게된 계기는 레저 활성화와 단풍을 연계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정읍MTB동호인들의 내고장 사랑으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대회안내는 정읍MTB동호회(063-538-8883, 담당자 016-607-1680) 홈페이지(www.jmtb.co.kr)와 정읍시사(063-533-8164 www.jsisa.net)나 정읍시 홈페이지(www.jeongeup.go.kr)에 들어가면 안내 받을수 있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