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노인의 날 경로행사 성료
무주군 노인의 날 경로행사 성료
  • 임재훈
  • 승인 2009.10.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제13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20일 예체문화관 대강당에서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효(孝) 전통을 확산시키고 노인들에게 화합과 친교의 시간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홍낙표 군수를 비롯한 김재환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장 등 2천 여 명이 참석했으며, 무주종합복지관의 락락밴드와 댄스스포츠 공연 등 식전행사와 기념식, 축하공연, 부대행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김동윤 씨(무풍면)가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은 것을 비롯해 김분순 씨(설천면)가 모범노인도지사 표창을, 김태술 씨(무주읍)외 5명이 모범노인 군수표창을, 안성면 정천경로당(회장 오주환)이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돼 군수표창을 받았다.

또 설천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양봉자)가 노인복지 기여단체로 선정돼 노인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2부 축하공연에서는 주계음우회 회원들의 노래공연과 재경군민회 예술단원들의 밸리댄스 무대가 마련됐다.

한편, 부대행사로는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 회원들의 작품전시회와 무주자원봉사회의 이 ? 미용봉사, 발 마사지 봉사단의 발 마사지, 무주보건의료원의 무료의료봉사,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의 무료 차 봉사활동 등이 펼쳐져 행사를 다채롭게 했다.

홍낙표 군수는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 현실에서 어르신들의 경제적 여건과 건강, 복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정책 실현이 절실하다”며, “각종 복지인프라구축 및 노인일자리 충원, 지원사업 추진 등을 통해 지금도 타지자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지만 어르신들이 실질적인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무주=임재훈기자 ljh98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