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사단 이전추진, 임실군민 피해 막대"
"35사단 이전추진, 임실군민 피해 막대"
  • 박영기
  • 승인 2009.10.1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회, 전주시·정부에 피해보상 촉구 성명
임실군의회는 12일 임실군청 브리핑룸을 방문하고 임실군민들은 35사단 이전을 반대하는 과정에서 생업을 영위하지 못할만큼 어려움을 겪었을뿐 아니라 군의 이미지에도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며 전주시와 국방부는 이를 깊이 반성하고 임실군민들의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보상해 줄 것을 촉구했다.

임실군의회 김학관 의장을 비롯한 이순봉 부의장은 이날 브리핑룸을 찾아 임실군 의회는 35사단 이전 사업과 관련해 국방부를 상대로 피해지역 주민들이 제기한 국방·군사시설 사업의 실시 계획 승인처분 무효 확인소송에 대한 지난 9일자 서울행정법원이 내린 원고 승소 판결을 겸허히 받아들이며 그 동안 임실군 의회는 수차례에 걸쳐 국방부와 전주시를 방문해 사업 추진과정과 내용의 불합리성을 지적해 왔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방부와 전주시, 임실군이 상생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 입장을 표명해 왔으나 밀어 붙이기 식으로 일관하는 등 임실군민들이 치유할 수 없을 정도의 심적 고통과 상처를 안겨주었다며 다음과 같은 성명서를 이행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특히 임실군의회는 전주시와 국방부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이행해 주지 않을 경우 35사단 이전사업을 절대 반대하고 군민들과 함께 원천 봉쇄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첫째, 2009년 4월 13일 토지 수용으로 인해 영농에 종사하지 못한 충분한 손해보상과 관련대책을 수립할 것. 둘째, 조상대대로 물려받은 삶의 터전을 훼손 한 주거 및 영농환경을 원상복구할 것. 셋째, 35사단 이전사업 추진으로 인한 경제적·정신적 피해를 보상할 것을 촉구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