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지사초 음악줄넘기 시범학교 운영보고회 개최
임실지사초 음악줄넘기 시범학교 운영보고회 개최
  • 박영기
  • 승인 2009.10.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 지사초등학교(교장 강정삼)은 9일 ‘맞춤형 음악줄넘기 운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건강체력 신장’이라는 주제로 지난 2년 동안 전라북도교육청 체육교육분과 시범학교 운영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사초등학교는 지난 2년 동안 도 교육청 체육분과 시범학교를 운영하며 특기적성시간을 비롯한 중간놀이 시간, 점심시간을 틈틈이 활용해 전교생의 건강체력을 신장시키는 음악줄넘기운동을 생활화해 왔다.

특히 학생수가 적은 소규모 학교의 특성을 살려 심폐지구력과 유연성 등 학생 개개인에게 필요한 체력요소를 분석한 후 각자 자신에게 적합한 체력요소를 균형있게 발달시키기 위하여 ‘맞춤형 음악줄넘기 학년통합학습 수업모형’을 개발했다.

따라서 이를 실제 무학년제 학년통합수업에 적용하여 건강체력을 증진시키는 수업 방법의 시범을 보였으며 음악줄넘기 학년통합수업 모형은 단지 체육교과만이 아닌 일반 교과에 확대 적용할 일반화 가치가 크며 농산어촌 소인수 학교에 적합한 수업방법의 모델을 제시하였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지사초 음악줄넘기 시연단 2개 팀(지사 포스, 리틀 지사)은 지난 5월에 개최될 전국 국민생활체육대회 개막식 음악줄넘기 공연을 선보이는가 하며 지난해 전주시장배 음악줄넘기 대회에서 각각 금상, 동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