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연말정산 프로그램 조기 개통
홈택스 연말정산 프로그램 조기 개통
  • 김완수
  • 승인 2009.10.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09년 ?홈택스 연말정산 프로그램? 조기 개통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답)국세청은 회계 프로그램 구입 여력이 없는 영세사업자가 별도 비용 없이 연말정산 업무를 홈택스에서 전산처리할 수 있도록 ’09년 연말정산 프로그램을 개통하였습니다.

이는 사업자의 연말정산 업무 편의 제공을 위하여 ’08년 보다 5개월 정도 개통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영세 사업자들의 연말정산을 위한 납세협력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며, 사업자는 지급명세서 전자제출에 따라 세액공제 혜택도 추가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지금까지 휴?폐업자는 제출기간(휴?폐업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다음달 말일까지 제출)에 맞추기 위해 지급명세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였으나, 조기개통으로 전자제출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중도 퇴사자의 지급명세서 제출기간인 ’10년 3월까지 기다리지 않고 연말정산 프로그램으로 언제든지 지급명세서 제출이 가능하여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을 조기에 종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9년 홈택스 연말정산 프로그램 개편내용을 구체적으로 보면 ’08년 프로그램에서 지원되지 않았던 기부금명세서와 의료비지급명세서의 전자제출 기능을 신설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확대하였으며 세율인하, 기본공제금액 상향(1인당 100만원→150만원), 의료비?교육비 소득공제 확대 등 ’09년 세법 개정사항을 프로그램에 반영하였습니다.

<전주세무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