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농산물품질관리원 지평선축제 기간 중 우수농산물인증품 전시
김제 농산물품질관리원 지평선축제 기간 중 우수농산물인증품 전시
  • 조원영
  • 승인 2009.10.0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품질관리원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열리는 지평선축제 기간 중 우수농산물인증품(이하 GAP인증품) 전시장을 연다고 밝혔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이하 GAP제도)는 농산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생산단계부터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농약과 중금속 등 유해요소를 관리하고 그 사항을 소비자가 알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이번 우수농산물 인증품 전시는 GAP제도가 2006년도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나 친환경인증품과 비교해 아직까지 GAP제도에 대해 알지 못하는 소비자나 생산자가 많이 있다고 판단 문화관광부 지정 5년 연속 최우수 축제로 방문인원이 100만 명이 넘는 농경문화 대표 지평선축제를 통해 GAP인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기 위함이다.

축제기간 동안 김제 지평선쌀을 포함해 전국 각지를 대표하는 GAP인증품 50여 점이 친환경인증농산물과 더불어 전시되며, 원산지 식별 능력을 높이고 올바른 원산지표시 정착을 위한 농·축산물 원산지표시 비교전시회도 열려 방문객들에게 원산지 식별 현장체험 실시할 계획이다.

김제농산물품질관리원 관계자는 “축제기간 동안 GAP인증품 전시회 부스를 찾은 방문객에게 사은품으로 GAP인증 쌀과 전통식품인증 고추장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방문객들의 많이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