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출향체육인 윤창선씨 한체대 전임교수 임명
정읍 출향체육인 윤창선씨 한체대 전임교수 임명
  • 김호일
  • 승인 2009.09.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출신 윤창선(43)씨가 대한민국 체육의 요람인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체조부 전임교수로 지난 21일 임명됐다. 윤교수는 고향 정읍에서 서초등학교 재학 중 기계체조를 시작하여 전북체고 시절 KBS배 전국체조선수권대회 7관왕(전관왕)을 차지하는 등 고등학교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내며 한국 체조계의 리더로 떠오르며 86년 아시안게임(서울)에서 당당히 은메달을 따내는 등 각종 국제대회에 참가하여 국위를 선양를 선양 했지만 그에따른 시련 또한 만만치 않았다.

지난 88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해외 전지훈련중(헝가리) 양쪽 발목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탈락 하기도 했다.

여기에 좌절하지 않고 선수생활을 하며 한체대 대학원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을 모두 마치며 ‘05년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운동 역학박사를 취득했으며, ‘04년 국가대표 남자 기계체조 코치, 제28회 아테네올림픽 코치, ’05년 국가대표 총감독, 제15회 도하아시안 경기대회 감독등 지도자로서 성공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 했다.

한편 고향인 정읍시 시기3동에는 어머니 박기미(73세)여사와 친형인 윤두선(47, 정읍시청 문화체육과)씨, 누나 윤형숙(45, 정읍경찰서)씨 등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미 고인이 되셨지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고, 이 자리까지 올 수 있게끔 큰 힘이 되어 주신 돌아가신 아버님께 감사드린다 ”는 윤씨는 오늘도 후배들의 기량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간다는 각오를 밝혔다.

정읍=김호일기자 k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