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산머루, 흑초로 만난다
무주 산머루, 흑초로 만난다
  • 임재훈
  • 승인 2009.09.1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샘표식품(주)과 MOU 체결
무주군에서 생산된 산머루가 샘표식품(주)에 연간 100톤 이상 안정적으로 공급돼 농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주군은 지난 16일 샘표식품(주)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를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해각서에는 ▲샘표식품(주)의 무주산 산머루 이용 제품에 ‘무주머루’명칭의 사용을 승인하고 산머루 원료에 한해 반딧불 로고의 독점권을 부여한다는 내용과 ▲샘표식품(주)이 무주산 산머루를 독점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산머루 이용 제품에 무주군과 무주산머루클러스터사업단이 인증하는 문구나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무주산머루클러스터사업단은 샘표식품(주)측에 산머루의 원활한 공급에 만전을 기한다는 내용 등을 담았다.

공급될 산머루는 샘표식품(주)의 건강발효식품인 흑초의 원료로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홍낙표 무주군수는 “유명제품을 통해 무주가 친환경고장임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농가소득을 높이는 확실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무주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홍낙표 군수를 비롯한 샘표식품 박진선 대표와 무주 산머루클러스터사업단 이우석 부단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무주=임재훈기자 ljh98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