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정부공모사업 유치 총력
장수군 정부공모사업 유치 총력
  • 이승하
  • 승인 2009.09.1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현재 직면하고 있는 농촌의 어려움을 뿌리치고 미래지향적인 "세계 최고의 농업·건강 중심도시 장수건설"이란 목표를 달성하기위해 2010년 정부공모사업에 대한 최종 점검을 위한 사업별 마을별 협의회를 갖는 등 사업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올해 대상지에서 제외된 팔공권역의 아픔을 거울삼아 내년에는 반드시 유치하겠다는 각오로 연초에 각종 시설부지에 대한 토지 승락을 마쳤으며 수차례의 권역추진 위원회와 마을별 협의회, 마을별 순회교육, 유명인사 초청강의, 선진지견학 등 권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또한, 군은 마을별 특성을 살려 도농 체험교류마을, 농업소득육성마을, 녹색휴양마을 등 마을별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농촌 어메니티 자원과 지역개발을 연계, 농촌다움을 유지하면서 농가소득증대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다.

특히, 장계 거점면 소재 권역은 그동안 수차례의 권역추진위원회와 마을개발 협의회, 마을별 순회교육, 명사초청강의, 선진지 견학 등 주민역량 강화와 예비 계획 수립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한편, 군은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대상지인 팔공권역과 거점면소재지 종합개발사업 대상지인 장계 소재지 권역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해 7월 농촌다운 T/F팀을 구성운영 중에 있으며 농촌시설담당 전담부서를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재정지원으로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