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법제정 이후 신중히 진행해야"
"통합, 법제정 이후 신중히 진행해야"
  • 김한진
  • 승인 2009.09.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애향운동본부 주장…완주군 여성단체협은 "통합반대" 표명
완주군이 통합과 관련 전주시가 제안한 내용에 대해 17일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입장을 표명할 예정이 가운데 완주군 애향운동본부가 통합에 따른 인센티브가 법적으로 보장되는 특별법 제정 이후 차분하게 이해득실을 따져가며 신중한 자세로 접근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나섰다.

군 애향운동본부 강재수 본부장과 읍면 본부장들은 15일 성명을 통해 “통합 찬성 또는 반대를 떠나 완주군 입장에서 통합에 따른 장단점을 면밀히 검토하고 이를 토대로 주민간의 충분한 대화를 통한 접근이 이뤄져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읍면별로 순회 주민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현재 걸림돌로 되어 있는 여러가지 사안에 대해서도 어떻게 하겠다고 할 것이 아니라 소리없이 실천해서 제반 여건을 다 갖춘 후 통합에 대한 논의를 하는 것이 순리”라고 강조했다.

또한 “어느 집단의 이해관계에 얽혀서 졸속으로 추진해서는 안된다”며 “통합관련 특별법이 제정된 후 통합당사자인 집행부와 민간단체 등 양측이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진정한 추진협의체를 구성해 형평과 순리에 맞게 추진해나가는 것이 옳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영숙)는 최근의 완주-전주 통합논의에 대해 강력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여성자원활동센터, 대한적십자사 완주군부인봉사회, 생활개선회 완주군연합회, 완주군 새마을부녀회 등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회원 40여명은 최근 회의를 갖고, 완주-전주 통합 논의에 대해 일방적인 진행이라며 강력하게 통합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전주시가 통합에 대해 완주군을 위해 모든 것을 양보하겠다고 하면서도 이행이 아닌 언론보도와 대외 홍보에만 치중하고 있다”라고 비난했다.

또한 이들은 “덕진구 금상동·산정동, 완산구 중인동·상림동 등은 전주시로 편입된 이후 관심과 투자의 불균형으로 낙후되었으며, 일부 지역은 기피시설인 광역쓰레기 매립장들이 들어와 주민들의 생존권의 위협을 받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이에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는 더이상 정부의 밀어붙이기식 흡수통합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전주시의 일방적인 흡수통합 추진 중단을 촉구했다.

완주=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