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덕진수영장 정책 허우적
전북도 덕진수영장 정책 허우적
  • 박기홍
  • 승인 2009.09.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장에서 재개장으로 방향을 선회했던 전북도의 전주 덕진수영장 처리 문제가 최근 폐장 후 신설까지 제3의 대안을 검토하는 등 중심을 잡지 못한 채 허우적대는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

도는 덕진수영장 문제와 관련한 도유재산 관리 계획안이 지난 8일 도의회에서 미료안건으로 처리된 후 재개장도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전주시의 의향이 있을 경우 제3의 지역에 신설하는 방안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15일 알려졌다. 도는 전주시가 적당한 시유지를 제공할 경우 수영장 신설에 따른 예산 지원과 국비 확보 노력 대안을 일각에서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전주시가 덕진수영장 위탁 관리와 관련, 40억 원 이상을 투입하는 완전보수를 주장하고 있어 원만한 협의가 쉽지 않다고 보고 다른 대안까지 검토하면서 여러 대안 중 하나로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도의 한 고위 관계자도 “현재 전주시의 의사를 기다리는 상황”이라고 전제, “도와 시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 만큼 제3의 지역에 아예 수영장을 신설하는 방안까지 포괄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영장의 신설로 가닥을 잡을 경우 현재의 덕진수영장은 폐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 논란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전망이다. 도는 그러나 이에 대해서도 “전주시의 의향이 가장 중요한 것 아니겠느냐”고 언급, 과도하게 정치권 눈치를 보는 데 이어 전주시의 의향에 너무 치중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에 앞서 도의회 행정자치위(위원장 강대희)는 지난 8일 덕진수영장 폐쇄에 따른 도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사에 나섰으나 폐쇄와 재개장을 둘러싼 적정한 결론을 내리지 않고 다음 회기인 10월에 재상정하겠다며 미료 처리했다. 행자위는 이에 앞서 덕진수영장 현장을 방문하고 도 체육회로부터 현황보고를 청취했다. 도는 당시 도의회에 최종 방침을 결정하기 위해 1개월의 시간을 달라고 했으며, 이후 신설 방안 검토설이 흘러나와 전북도의 최종 결론에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박기홍기자 kh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