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우수한약재유통시설 운영업체 공모
진안 우수한약재유통시설 운영업체 공모
  • 권동원
  • 승인 2009.09.08 16: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BTL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수한약 유통시설이 내년도 6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진안읍 반월리 521번지 일원 30,687㎡ 부지에 조성되며, (주)한양건설이 공사를 맡아 지난달 1일 착공했다.

군은 오는 9월 10일 운영업체 모집공고를 실시해 올해 11월 30일까지 견실한 제약업체를 운영업체로 선정할 계획이다.

오는 2010년 7월부터는 시설운영을 개시할 계획이어서 전북 및 인근 충남의 한약재 및 홍삼 산업의 유통 중심으로 한방산업의 발전을 이끌러 갈 예정입니다.

우수한약재유통지원시설은 농약 등의 위해물질과 오염한약재의 유통근절을 위해 임대형민자사업(BTL)으로 2006년부터 전국 주요 한약재 생산지 5개 지역(안동시, 제천시, 평창군, 진안군, 화순군)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주요시설로는 한약재 저장시설과 전처리시설, 가공시설, 검사시설 및 홍보시설을 갖춘 종합적인 한약재 유통기반 시설을 구축함으로써 농약과 중금속 잔류 허용기준 검사를 거친 안전한 진안군 한약재의 공급하게 된다.

이번 유통지원시설이 완공되면 한약재를 계약재배 또는 우선적으로 구매ㆍ가공ㆍ저장 유통하여 지역주민의 소득증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재배농가의 안정적 생산 및 지역주민 고용창출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한약재 가격의 안정 및 적기공급으로 한의약 산업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진안=권동원기자 kwond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약재 2009-09-09 10:35:00
홍삼스파, 약초센타 등 진안의 한방산업이 뒷거름하고 있기때문에 우수한약재유통시설 역시 앞날이 밝지 않습니다. 또하나의 문제 건물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계획을 세워 유통시설의 기능 및 업무를 확실하게 계획을 세워 또다른 문제의 시설이 되지 않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