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거점면소재지 종합개발 박차
장수 거점면소재지 종합개발 박차
  • 이승하
  • 승인 2009.08.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장계 거점면 소재지 종합개발 사업을 위한 마을 협의회를 개최하는 한편 최종 대상지로 반드시 선정받을 수 있도록 수단과 방법을 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20일 오후 2시 군청 상황실에서 장재영 군수를 비롯한 관계 전문가와 마을개발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개발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장계 거점면소재지 종합개발사업계획에 따른 보고를 받았다.

거점면소재지 종합개발사업은 면소재지의 생활편의 문화,복지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정비 확충함으로써 농촌주민들의 정주서비스 기능의 충족과 농촌지역의 중심 공간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농식품부에서 2007년 시범사업을 거쳐 2010년 공모사업으로 본격 시행해오고 있다.

한편, 장계면은 사업유치를 위해 지난 7월 16일 장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권역주민과 장수군청, 농어촌 공사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지난 15일 장계초등학교 총동창회에서 장계 재경향우회원을 대상으로 장계 재경향우회 거점면소재지 사업 결의대회를 가졌다.

특히, 군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장계 거점면소재지 종합 개발사업이 내년도 사업으로 선정되도록 온갖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