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장수군은 인근 지역인 진안,임실,남원,함양,거창 지역과의 경쟁력에서는 거주의도지수 1위, 마케팅 활동 지수 1위, 구매의도지수 1위, 방문의도 지수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장수를 대표하는 단어/이미지로는 사과와 장수청정환경, 특색은 산림과 고랭지, 농업외 발전 산업으로는 휴양/여가를 꼽았다.
한편 축산물의 경우 장수한우의 지향점은 고품질과 고급육을 꼽았으며 사과는 친환경 고품질로 조사됐으며 장수한우와 사과의 브랜드가치는 각각 39억 4천 388만 원, 12억 6천 519만원으로 보고됐다.
이에 대해 장재영 군수는 5·3프로젝트 등을 통한 장수군 농업경쟁력이 안정적 기반에 도달했기에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 농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통합브랜드를 강화하고 정부의 신발전지역 및 동부권 개발사업 등을 통해 인근지역과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지역 개발사업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