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민의 장' 추천 접수
'순창군민의 장' 추천 접수
  • 우기홍
  • 승인 2009.08.0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2009년도 ‘순창군민의 장‘ 수상대상자 추천을 오는 20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접수받는다고 6일 밝혔다.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 안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에게 군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군민의 장 추천부문은 문화체육장과 공익장, 산업근로장, 애향장, 효열장 등 모두 5개 분야다.

문화체육장은 교육·예술·언론 등 향토문화 창달과 군민 체위향상에 공헌했거나 체육으로 군의 명예를 드높인 자가 해당된다.

또한, 공익장은 각종 공공사업이나 사회산업, 기타 봉사활동을 통해 군민복지향상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되며 산업근로장은 생산성을 높이는 등 지방산업 육성·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주어진다.

애향장은 순창출신으로 내 고장 향토발전과 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자에게 수여되며 효열장은 부모를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미풍양속의 귀감을 실천하고 있는 효자·효부가 대상이 된다.

군에 따르면 추천은 각 사회단체장과 유관기관장, 학교장, 순창군청 각 실과소원장 및 관내 읍·면장이 할 수 있다. 구비서류는 추천서(소정양식) 1부와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1통, 애향장은 호적등본 또는 초본 1통, 공적조서 및 증빙서류, 명함판 사진 3매다.

추천된 자는 순창군민의 장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수여는 오는 10월8일 제4회 장류축제 개막식장에서 있을 예정이다.

순창=우기홍기자 wo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