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립도서관 여름방학 N.I.E 및 재미있는 글쓰기 수업 실시
부안군립도서관 여름방학 N.I.E 및 재미있는 글쓰기 수업 실시
  • 방선동
  • 승인 2009.07.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전문 독서지도사를 초빙해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기사 선별능력 및 제작.활용과 비판 능력을 키울 수 있는 ‘N.I.E와 재미있는 글쓰기’수업을 실시한다.

지난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에 걸쳐 관내 초등학교 3-5학년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N.I.E 및 재미있는 글쓰기 수업에는 초빙된 전문 독서지도사가 수업을 실시한다.

이번 독서교실은 대중매체의 홍수로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어려서부터 이러한 환경에 올바로 적응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켜 주는데 목적을 두었다.

수업은 학습프로그램으로 신문보기, 시사만화 그리기, 어린이 시 낭송 및 시 패러디해보기, 신문을 활용한 시 받침 만들기, 낱말퍼즐, 생활문 쓰기, 사진보고 전후 상황 추론하기, 이야기 꾸미기, 기사문보고 광고 만들기, 앵커 되어 기사문 발표하기, 신문개요 짜기, 신문 만들기, 소감적어보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려서부터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올바른 독서태도를 길러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갖게 하며, 각종 신문자료에 대한 폭넓은 학습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해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와 건전한 독서문화가 정착 될것”이라고 밝혔다.

부안=방선동기자 sdb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