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의회 제171회 정례회 군정질문 및 답변
고창의회 제171회 정례회 군정질문 및 답변
  • 고창=남궁경종
  • 승인 2009.07.23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의회(의장 박현규)는 제171회 정례회에서 김범진 의원을 비롯한 5명의 의원이 나서 군정질문을 하고 이강수 고창군수의 답변을 청취했다.

군정질문에 나선 군의원들의 질문 요지는 아래와 같다.

▷김범진 의원 : 차상위 계층에 한정 지원되는 보육료 지원을 전체 출산가정으로 확대하는 방안 및 국가예산지원체계 변경에 따른 고창군의 복분자 정책 방향은 무엇인가?

▷이옥순 의원 : 지방교부세 삭감에 따른 사회복지분야 대책은, 여성단체협의회 사무실 마련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확충은, 선운산 도립공원 진입로 가로등 설치, 해안선 주변 숙박시설 유치계획은?

▷김종호 의원 : 행정구역 개편에 따른 고창군의 입장과 대응책은, 석정온천지구 개발 최종 착공시기는, 동학기념일 제정에 대한 전망 및 대처방안은, 군수의 3선 출마의 여부는?

▷박래환 의원 : 고창읍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모양성 주변권(노동저수지 일대) 개발계획은, 고창실내체육관 건립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 없이 사업을 추진하는 것에 대한 견해는, 고창 터미널 부근 공용주차장 조성 의지는, 전봉준 장군 생가와 고인돌 유적지, 선운사를 연결하는 도로 개설 계획은?

▷김갑성 의원 : 오디 재배 농가에 대한 지원대책은, 유용미생물과 유기농퇴비 생산시설 설치는, 인삼수매장 건립 계획은?

▶이강수 군수의 답변: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뉴타운 조성지에 전국 최초로 아동복지타운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소방서 및 기상대가 이전하면 사무실을 재배치해 각 단체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 교부세가 128억원 감소했으나 건전재정 운용 및 공모사업 유치로 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사회복지예산은 어떤사업 보다 우선적으로 반영하겠다.

복분자는 부안면 용산리에 625억원을 투자해 복분자클러스터단지를 조성해 나가고 지난 4월 설립된 고창복분자주식회사를 종합 창구로 민간주도형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또한 오디는 복분자와 연계해 지원하고 인삼수매장은 관련농업인과 의회의 의견을 청취해 최대한 지원토록 할 계획이며 갈곡천광역친환경농업단지에 대규모 유용미생물 발효시설을 설치해 친환경농업을 적극 추진하겠다.

선운산 가로등과 주차난 해소를 위한 터미널 부근 공용주차장도 내년도 추진하고 서해안 개발과 관련 해리면 광승리에 2014년까지 283억 규모의 종합 숙박단지조성을 추진해 관광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다.

또한 모양성 주변(노동저수지 인근)은 주민참여 의지가 있다면 적극적 지원방안을 검토하는 한편 대규모 대회유치를 위해 필요한 고창실내체육관 건립 관련 행정절차는 조속히 이행하겠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