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컬버시 홈스테이 교류단, 27일 익산 방문
미국 컬버시 홈스테이 교류단, 27일 익산 방문
  • 최영규
  • 승인 2009.07.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컬버시 중학생들과 인솔자로 구성된 홈스테이 교류단이 오는 27일 9박10일 간의 일정으로 익산을 방문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는다.

컬버시 교류단은 27일 익산을 도착해 내달 5일 미국으로 떠나게 되는데, 홈스테이를 하는 동안 입점리고분전시관 및 전통테마마을, 미륵사지·왕궁리 유적전시관 및 백제왕궁터 발굴현장 등을 견학한다.

또 갯벌체험, 전주 한옥마을 관람, 익산보석박물관 견학, 도자기만들기 체험, 염색체험, 창덕궁 관람 등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 교류단은 익산 체류기간 동안 일반 가정에서 숙박을 하며,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고 우정을 쌓는 특별한 시간을 갖게 된다.

미국 컬버시는 로스엔젤레스 지역 서부에 위치해 있는 1만6천611세대 3만8천816명의 인구가 있는 도시이다.

세계 최대 MGM영화사가 소재해 있어 영화산업의 중심지로 불리고 있으며, 세계 최대 휴즈선줄 헬리콥터사가 소재해 있다.

익산시와는 지난 83년 로스엔젤레스 한국교육문화원장 임은영 목사의 주선으로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2000년부터 활발히 교류를 시작해 지금까지 고교생 홈스테이 3회, 홈스테이 3회, 시립무용단 공연 등을 해왔다.

시 관계자는 “미국 컬버시 청소년들의 익산시 방문을 환영한다”며 “체류기간 동안 익산시와 한국에서 많은 추억과 따뜻한 정을 담아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시는 미국 컬버시를 비롯 중국 진강시, 덴마크 오덴서시 등과 자매도시를 맺고 있고, 우호교류 도시로는 일본 분고오노시, 돈다바야시, 베트남 흥엔성 등이 있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