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교육청 고객만족 실천 소양교육
장수교육청 고객만족 실천 소양교육
  • 하대성
  • 승인 2009.07.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교육청(교육장 신병호)는 교육공무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해 외부 유명 강사를 초청하여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0일 장수교육청 시청각실에서 장수군청 윤재삼 부군수를 초청하여 현장감 넘치는 고객만족도 실천과 청렴도 향상을 다짐하는 특강과 고객맞이 기본자세와 방문고객 및 전화응대 요령, 시설환경관리 등을 전달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초청강사 윤재삼 부군수는 특강을 통해 "고객들에게 호감을 주고 신뢰감을 주는 자세는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고 전제하면서 "교육을 지원하는 윤활유 역할을 하는 공무원으로서 진심으로 마음 속에서 우러나와 봉사한다는 생각으로 친절하게 고객을 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병호 교육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친절도가 향상되기 위해 노력하고 보이지 않는 고객과 만나는 순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절하게 서비스하는 공무원, 고객에게 보다 신뢰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수교육청은 앞으로도 자체적인 친절교육 실시와 전화 및 방문친절도 모니터링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과 고객이 만족하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통해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향상과 고객이 만족하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