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고객맞이 기본자세와 방문고객 및 전화 응대요령, 주요 민원별응대 요령을 수록한 친절서비스 교육 매뉴얼을 자체 제작, 총무담당의 강연을 통해 고객들에게 호감을 주는 인사, 정감있는 표정, 바른자세와 경청 스킬, 전화응대 스킬 등을 전달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객만족 서비스는 기업체는 물론 공공기관까지 이미 보편화돼 수요자들의 기대수준은 점차 상승하고 있는 현실에서 고객 감동을 유발하기 위해서는 보다 차별화되고 세심한 배려가 요구된다는 부분에 있어서 참석자 모두가 공감했다.
남원= 양준천기자 jcy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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