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플은 이제 그만"
"악플은 이제 그만"
  • 최영규
  • 승인 2009.07.06 16: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선플운동 선언식
선플달기 운동, 다시 말하자면 악플달지 말자는 운동이 익산에서 시작돼 관심을 끌고 있다.

(사)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이사장 민병철)가 주관하고 익산교육청(교육장 정광윤)이 주최하는 ‘익산 선플운동 선언식’이 지난 4일 익산 마동의 신광교회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선플달기 국민운동본부 민병철이사장과 정광윤 익산교육장을 비롯 이한수 시장, 조배숙 국회의원, 관내 초·중학생 2천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선플운동 선언식 및 협약식에 이어 선플관련 특강의 순서로 진행됐다.

민병철 이사장은 특강에서 “사회전반에 괄목할만한 가시적이고 긍정적인 효과가 예상되는 사람을 끌어내리려는 악플을 다는 대신 잘된 사람이 더욱 잘 되도록 격려하는 선플달기 국민운동을 실시할때 우리나라가 진정한 의미의 선진국 대열에 진입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정광윤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선플을 받는 사람도 행복해지만 선플을 달아주는 사람은 더욱 더 행복해지며 비난과 반복으로 갈라진 사회를 통합해 더 살맛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내가 먼저 상대방에게 선플을 달아주는 선플달기 국민운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플이 좋아요~ 2016-01-29 00:00:37
기사내용 너무 좋네요! “선플을 받는 사람도 행복해지만 선플을 달아주는 사람은 더욱 더 행복해지며 비난과 반복으로 갈라진 사회를 통합해 더 살맛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내용 이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