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청, 방과후학교 학부모 코디네이터 연수
익산교육청, 방과후학교 학부모 코디네이터 연수
  • 최영규
  • 승인 2009.06.2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교육청(교육장 정광윤)은 29일 방과후학교 코디네이터로 선발된 학부모 42명을 대상으로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6시간 동안 열린 사전연수에는 학교교육과정과 학생 지도 및 관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통해 방과후학교 업무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방과후학교 운영에 관한 이해를 도모하는데 집중됐다.

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제고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실시된 이번연수는 방과후학교 및 방과후학교 각 사업별 실태파악, 코디네이터 복무규정, 방과후학교 온라인 관리 시스템 등에 대한 기본적 이해는 물론 방과후학교 우수 운영학교 참관을 통해 방과후학교의 직접적인 이해와 체험을 도모했다.

방과후학교 학부모 코디네이터는 최근 방과후학교 운영 규모 확대에 따른 교원들의 업무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된 방과후학교 행정업무 보조인력으로, 학부모의 방과후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고학력 직업 단절 여성 학부모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 위기 극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학부모 코디네이터는 일일 3-4시간 정도, 월 50만원씩 봉사료가 지급되며 방과후학교 참여 수요조사, 시간표 작성, 강사 인력풀 관리, 각종 홍보활동, 설문조사 등 방과후학교 담당교사의 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